메인콘텐츠 바로가기
gnb라인 전체메뉴라인
gnb메뉴라인

국민이주(주)

  •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메인콘텐츠

미국 세법

미국 세법

미국 세법

Tax ID 신청 시 필요한 서류2_사업자등록증, EIN(Employer Identification Number)

EIN은 개인이 사업을 시작하거나 법인을 설립하여 주 정부나 연방 정부에 등록할 때 필요한 것으로 한국의 사업자 등록번호 같은 것입니다. EIN는 미국국세청, IRS(Internal Revenue Service)에서 발행하며 발행 시 신청자의 SSN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민자도 사업을 시작하거나 법인을 설립하였다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법인 형태가 아닌 자영업으로 고용인을 쓰지 않는다면 EIN 없이도 사업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고용인에게 임금을 지불할 때 고용주는 소득세 원천징수(Income withholding tax), 사회보장세(social security tax), 의료보험세( Medicare tax), 주 소득세 State Income tax) 등을 Salary에서 공제하여 일시적으로 보관하게 됩니다.

이 보관된 세금을 연방이나 주 정부에 정해진 일정에 따라 납세해야 하는데 이때 EIN은 연방정부에서 그 사업장을 인식하는 번호이며 주정부는 또 주정부에서 발행되는 State ID를 따로 받아야합니다.

국민이주
EIN, 미국에서 사업할 때 필수 번호입니다
미국에서 사는 이민자들은 대부분 자영업에 종사하기 때문에 EIN은 이민자들이 꼭 알아둬야할 번호입니다. 미국에서 사업을 시작할 때는 한국에 비해 간편한 편입니다. 어떤 사업이든 진입 장벽이 높지 않은 편이며, 사업의 성패는 오히려 사업 시작 후 규정 준수여부나 마케팅 능력에 따라 결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고용인 없이 혼자서 작은 세탁소나 주류 판매면허점(Liquor Store)을 개업하려고 한다면 시청에 가서 Business License($100~$150의 Fee)만 받으면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법인도 상황에 따라 다를 수는 있지만 Small & Medium size의 사업이라면 누구나 자본금 없이도 스스로 설립할 수가 있습니다.
국민이주
미국에서 사업할 때 규정을 꼭 엄수해야 합니다.
한국인 이민자들이 자영업으로 사업을 시작하면 대부분 짧은 시간에 성공을 거두지만 한편으로 한순간에 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는 규정을 모르거나 무시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한국에서처럼 세금을 적게 내려는 욕심으로 종업원의 임금 지불을 규정에 맞지 않게 하는 것이지요.

임금 지불할 때, 세금 공제하지 않고 Cash로 지급하는 것, 또 Over time 계산을 철저히 하지 않는 것, 신분상태를 악용해서 Minimum wage를 지급하지 않았을 때 고용인은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다고 고용주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고용주는 재판에서 불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미국에서 사업할 때 이런 면을 유의해야할 것입니다.




미국 세법 관련 문의는 하단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컨텐츠 담당자 : 해리킴 02-563-563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