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gnb라인 전체메뉴라인
gnb메뉴라인

국민이주(주)

  •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메인콘텐츠

미국 세법

미국 세법

미국 세법

한국 시민권자이면서 미국 영주권자의 세금 신고 시점 기준

  • 미국투자이민을 신청하고 비자를 발급받은 뒤 조건부 영주권자로 미국에 입국하게 되면 상속이나 증여 기준, 또는 소득세 신고나 납부 등을 할 때, 기준 시점이 언제부터일까요?
국민이주
조건부 영주권자로 미 입국 시점이 기준입니다.
미국투자이민자가 조건부 영주권자의 신분으로 미국에서 거주하게 된다면, 입국 시점을 기준으로 보면 됩니다. 입국 시점을 기준으로 미국에서 발생한 소득은 미국에 소득보고를 해야 합니다.
국민이주
상속, 증여는 발생한 국가에 보고 및 납부합니다.
미국 영주권자이면서 한국 시민권자 신분으로 미국에 거주한다면 어느 쪽에 세금을 신고해야하는 지도 자주하는 질문입니다. 상속이나 증여가 발생한 국가에 세금 보고 및 납부를 하면 됩니다. 즉 한국에서 발생하였다면 한국에 보고 및 납부를 하고, 미국에는 보고만 하는 것입니다.
국민이주
신분에 상관없이 미국에 일어난 소득은 반드시 보고해야 합니다.
또한 원칙적으로 신분의 종류에 관계없이 미국에서 발생한 소득은 그 시점에 세금 보고를 해야합니다. 즉 영주권이든 조건부이든, 여행자이든, 파견 근무이든, 취업자이든, 투자자이든 관계없이 미국에서 소득이 발생했다면 그 시점부터 세금보고를 해야 합니다.

더불어 체류기간에 관계없이 미국에서 소득이 발생하면 미국 당국에 신고해야합니다. 가령 여행 비자로 라스베가스에 관광을 갔다가 카지노에서 돈을 벌었다하더라도 그 돈 역시 미국 당국에 세금을 보고하고 기준에 따라 세금을 납부해야합니다. 그렇지만 체류기일이나 신분의 종류의 따라 세금 보고하는 형식(Form)은 다를 수가 있습니다. 세금과 관련한 정확한 정보는 전문가와 상의할 것은 권해드립니다.



미국 세법 관련 문의는 하단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컨텐츠 담당자 : 해리킴 02-563-563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English